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이유는 무엇일까?


 대한민국 자동차 리뷰에 획을 그은 회사 모트라인. 모트라인은 기존에는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서 암암리에 떠돌던 차의 장점과 단점들을 적나라하고 쉽게 표현해주는 걸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이죠. 그리고 모트라인 노사장 어떻게보면 모트라인 자체인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구요. 그런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소식이 최근 들려왔고 이유가 궁금해졌는데요...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이유는?



 모트라인 노사장은 한국의 자동차 문화를 발전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졌지만 실제로는 차를 까는 걸로 유명한 역설적인 인기 리뷰어 입니다. 노사장은 기존에 자동차 동호회나 커뮤니티 급에서 토론되던 자동자의 숨은 장단점들을 수면위로 표현해서 인기 얻었습니다. 특히, 고성능 똥차 후리기 시리즈는 많은 자동차 팬들에게 감동(?) 주었죠.


 모트라인 노사장의 전문성은 조금 부족한 편이지만 오히려 그덕분인지 다른 배운(?) 리뷰어 들에 비해서 이해하기 쉬운 리뷰들 보여주는 편입니다. 보통 사회초년생이나 자동차를 처음 사시는 분들은 자동차에 대해 이해도가 낮은 경우가 많은데 모트라인 노사장 동영상들은 쉽게 이해가가는 수준이죠. 필자 또한 모트라인 노사장 동영상들로 도움을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모트라인 노사장은 최근 고성능 똥차 후리기 시즌1 10편에서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소식 전했습니다. 모트라인 구독자들 대부분은 어떻게 보면 노사장을 보고 구독을 경우가 많았는데 급작스러운 노사장 모트라인 하차 소식은 많은 구독자들을 당황케 했습니다.


 구독자들은 너무 갑자기 하차 소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반응과 모트라인 본사의 못이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대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이유에 대해서 노사장 스스로가 밝힌 바는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모트라인과 노사장 측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어느정도 서로의 개인적인 입장을 표현하기는 했습니다.



 많은 팬들은 회사 지분에 대한 문제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이유에 대해서는 양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확실한 이유를 단정지을 수는 없겠습니다. 모트라인 측에서는 추후에 이와 관련해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트라인 노사장 하차 이후 노사장은 아프리카 TV에서 노사장 사립썰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그리고 아프리카에서 주로 활동할 계획을 밝혔습니다모트라인은 당분간은 윤대표님이 직접 영상을 찍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리뷰어를 모집하고 있는 상황이죠. 모트라인과 노사장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되었지만 한명의 팬으로서 모트라인 그리고 아프리카 노사장 사립썰 각자의 위치에서 선전해주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