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봇노잼 키 몇 cm 일까?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 가장 핫한 사람 한명인 공부 유튜버 봇노잼. 수려한 외모 때문에 하룻밤 사이에 구독자 수가 5만명에서 10만명이 전설적인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구독자수 3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런 봇노잼 키에 관한 이야기가 최근 붉어지고 있는데...


봇노잼 OOOcm?


(▲존잘러 봇노잼)

(▲흐리지만 봇노잼 키 논란이 된 사진)


 유튜버 봇노잼 키에 대한 언급은 사실 거의 없었죠. 잘생긴 외모 때문에 관심을 가지려는 사람도 없던게 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 방송인 ‘study with me’ 컨텐츠 또한 시간의 컨텐츠 이지만 앉아서 공부하는게 전부라 일어설 일도 적었구요.



 하지만 인기가 많아지면서 일상 사진들이 돌기 시작하면서 봇노잼 키에 관한 내용의 글도 부쩍 늘었습니다. 봇노잼 키가 주변에 있던 다른 남자들보다 작게 찍힌 사진들 때문이죠. 잘생긴 외모라 키가 무지무지 작을 것이라는 그릇된 편견 같은 것도 작용하기도 했구요.


(▲봇노잼 키 논란이 있었던 글들...)

(▲그렇게 작아보이지는 않는데...)


 이런 저런 이야기가 많아서 일까요 봇노잼은 봇노잼 키에 관해서 직접 언급했습니다. 봇노잼 키는 174cm 그렇게 작은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한국 남자 평균키와 비슷하거나 쪼금 수준이죠. 아무래도 돌아다니는 사진에서 키가 사람들과 찍힌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터넷에는 160대라는 괴소문이 돌기도...)



 봇노잼 논란이 일어난 아무래도 인기가 많아지다보니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나온 이야기로 보입니다. 공중파 방송에 언급이 되기도 하면서 급하게 인기를 얻다보니 생긴 해프닝으로 보이네요. 봇노잼 논란과는 상관없이 최근에도 봇노잼 구독자 수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얼핏 봐도 160대는 아닌 걸로 보이네요)

(▲시험도 화이팅 입니다!)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도 생기고도둑이라는 팬클럽 까지 생길 정도라고 하니 최근 그의 인기는 말할 것도 없이 하늘을 향해 치솟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부라는 건전한(?) 컨텐츠로 승부를 보고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얻을 있는 방송이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그리고 그가 응시하고 있는 순경시험에도 빨리 합격하기를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