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딘 인스타그램 속 사복 패션 옷 정보 - 딘 바지 어디꺼야?

 요즘 (DEAN) 노래만큼이나 패션 팬들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뿐만 아니라 딘의 일거수 일투족 하나하나가 팬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그만큼 대세 중의 대세라는 말이다. 과거 JYP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오랜 시간동안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해왔기에 스웨그를 많은사람이 동경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사복 패션 또한 최근 핫이슈라고 있다. 그 중 여러가지 핏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바지 패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황금낙타가 전하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야기

글과 이미지 ▶ Copyleft by GoldenCamel.

#Copyleft Copyright 반대말으로저작권의 공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용하실 때엔 출저를 밝혀주시는 센스!

# 포스팅의 글과 이미지의 일부의 출처는 검색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P.S 사복 패션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으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2017/09/24 - [패션] - 쇼미더머니 딘 패션 스타일 탈탈 털기 - (코트/셔츠/모자 등 옷 브랜드 정보 포함)


그래서 딘 바지 어디꺼라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복 패션 바지(하의) 집중탐구 해보도록 해보자. 그리고 딘이 추구하는 하의 패션의 방향성 알아보도록 하겠다. (시작하기에 앞서 포스팅에 포함되는 브랜드와 필자는 어떠한 연관관계도 없다)



 딘의 패션 스펙트럼 엄청나게 넓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구글 검색을 조금만 해보면 딘의 칠색조(팔색조?)매력 확인해 수 있다.



  바지 패션을 조사해보니 크게 2가지 범주로 나눌수가 있었다. 와이드 (넓은통) 바지 패션 슬림 스키니 바지 패션 바로 그것이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일반적인 슬림핏(레귤러핏) 바지는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딘의 스웨그인 측면도 있지만 아무래도 연예인이기 때문에 좀더 극단적인 패션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먼저, 딘의 와이드 바지(넓은통 하의) 패션 대해서 알아보자. 헤이즈와의 콜라보 였던 ‘And July’ 뮤직 비디오에서 딘은 특이한 청바지를 입고 등장한다.


(출처 : 유튜브, 헤이즈 'And July' 뮤비)


 턴업부분에 흰색으로 포인트를  딘 옷 정보는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그룹(LVMH) 소속의 스페인 디자이너 브랜드 로에베(LOEWE) 제품이다. 모델명은 ‘Blue Contrast-Cuff Fisherman Trousers’ 가격은 한화로 60만원 정도이다. (배송비가 붙으면 65만원 선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구글, 로에베 청바지)

(출처 : 구글, 명품 브랜드 로에베)


 곁가지로, 로에베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 2014 부터 부흥에 힘쓰고 있는 브랜드로 2014 이후 상승세가 가파른 명품 브랜드이다. 역시 ! 흐름을 읽고 핫한 브랜드의 핫한 제품을 입은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딘은 최근에는 로에베 보다는 조금더 힙한 느낌을 주는 자주 입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힙한 느낌 원탑 브랜드 슈프림(Supreme)’ 역시 딘이 사랑하는 브랜드이다.


(출처 : 딘 인스타그램)

(출처 : 구글, 슈프림 청바지 블랙색상)


 황토색 팬츠에 666 마크가 큼직하게 박힌 모습에서 최근 유행하는 로고 플레이기법 연상된다. (곁가지로, 666 성경에서 의미하는 숫자라고 한다) 해당 슈프림 바지는 ‘666 5-Pocket Jean’ 이라는 제품으로 가격은 15만원 선이다.


(출처 : 딘 인스타그램, 줄무늬 바지)

(출처 : 구글, 슈프림 워크팬츠)


 딘은 슈프림 바지 자주 입는 편이다. 흰색 새로 줄무늬가 인상적 해당 바지는 딘이 자주입기로 소문이 바지이다. 해당 딘 옷 정보는 ‘Work Pants’ 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며 가격은 13만원 이다.


 가격대가 상당한 슈프림 말고도 딘은 저렴한 제품들도 애용한다. 바로 로스코(Rothco)’ 라는 브랜드이다. 로스코는 미국 밀리터리 전문 브랜드로 1953 부터 꾸준히 품질좋은 제품을 생산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미국 군용품을 납품하기도 한다고 전해진다. 


(출처 : 구글, 딘 카모바지)


 로스코사의 제품 중에서도 딘이 가장 사랑하는 제품은 바로 카모플라쥬 패턴 바지(카모 바지)이다. 한두번도 아니고 한두개도 아니고 정말 딘은 로스코사의 바지를 사랑하는 것이 느껴진다.


(출처 : 구글, 로스코 카모팬츠 4만원대)

(출처 : 구글, 로스코 카모팬츠 7만원대)


 딘이 입은 로스코 카모바지는 보통 4만원 안쪽에서 최저가로 구입이 가능하고 해외배송 제품의 경우에도 7만원 안쪽으로 구입이 가능해보인다. 요즘 바지가격이 10만원을 훌쩍 넘는 경우도 부지기수인데 가격대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만큼 소화할지는 미지수 이지만…)


(출처 : 딘 인스타그램, 딘의 상징 와이드 팬츠)


 이외에도 딘은 다양한 와이드 슬랙스 넓은통 청바지 애용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비슷한 제품이 많아 정확한 정보를 구하지 못했다.


(출처 : 구글, 딘 와이드 슬랙스)

(출처 : 구글, 딘 와이드 진 스타일)


 하지만 가장 비슷한 청바지 제품으로 알아보자면 프랑스 브랜드 아페세(APC) 스탠다드 모델(한화 29만원 상당) 닥터데님 ‘ED DEEP INDIGO’ 모델(한화 9만원 상당) 있다. 적절한 사이즈로 구매한다면 딘과 비슷한 핏을 구사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구글, 아페세 뉴 스탠다드 진)

(출처 : 닥터데님 공식 홈페이지, 닥터데님 청바지)


 쇼미더머니 출연 당시 딘이어디무대에서 입었던 와이드 청바지도 상당히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다. 방송 당시 해당 모델은 패치워크가 가미된 특이한 스타일 이목을 집중시켰다.


(출처 : 비지 인스타그램, 딘 패치워크 청바지)

(출처 : 조거쉬 공식 홈페이지, 조거쉬 청바지)


 정확히 같은 모델은 인터넷에 정보가 없으나 네티즌들은 해당 청바지 모델이조거쉬(Joegush)’ 라는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모델로 추정하고 있다. 조거쉬 홈페이지에서는 비슷한 스타일의 청바지를 32만원 판매중이다. (현재는 모두 품절 상태)



 두번째로, 딘의 슬림 스키니 바지 패션 알아보도록 하자. 딘이 슬림 스키니 핏으로 입는 바지는 거의 대부분이 디스트로이드 블랙진(디스 블랙진)인경우가 많다.

(출처 : 인스타그램, 블랙 디스트로이드 진을 입은 가수 딘)


 해당 모델 또한 비슷한 디자인이 너무나도 많아서 정확한 모델명을 알아낼 없었다. 하지만 역시도 가장 비슷한 모델을 찾자면 피어 오브 갓(Fear Of God, 일명 피오갓) ‘Distressed Black Denim’ 제품으로 가격은 한화로 160만원 선이다. (물론 가품을 구입한다면 10만원 안쪽으로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구글, 피어오브갓 청바지를 입은 저스틴비버)

(출처 : 구글, 피어오브갓 청바지를 입은 빅뱅 태양)


 이렇게 사복 패션 바지 브랜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포스팅속 딘 옷 정보는 물론 100% 확실한 정보는 아니지만 거의 90%이상은 맞을 이다. 앞서 말한 와이드핏 이나 슬림 스키니 이외에도 트레이닝복 패션을 보이기도 하지만 퓨마 홍보영상에서 입었다던지 자주입지는 않는다. ( 어찌됬건 소화력하나는 박살나지만 말이다.)


(출처 : 구글, 딘 퓨마 트레이닝복)



 한편, 인스타그램 팔로우하면 딘의 가장 따끈따근한 패션 소식을 받아볼 있다.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deantrbl/필자도 패션을 너무나도 추종하는 터라 계정을 팔로우했다. 앞으로도 딘이 음악 뿐만아니라 패션으로도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뮤지션이 되기를 소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