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순풍산부인과 의찬이 요즘 뭐하나 봤더니?

  옛날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방송시간 때마다 본방사수 했던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한류스타 송혜교가 단역으로 나오던 시절 이었으니 때는 바야흐로 1998 이었다. 올해로 햇수로 벌써 20년이나 전의 일이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건국이래 최고의 시트콤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순풍산부인과는 방송당시 엄청난 이슈메이커 였는데 선우용녀, 박영규, 오지명 등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놓기도 했다. 미달이 친구인 의찬이 근황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황금낙타가 전하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야기

글과 이미지 ▶ Copyleft by GoldenCamel.

#Copyleft Copyright 반대말으로저작권의 공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용하실 때엔 출저를 밝혀주시는 센스!

# 포스팅의 글과 이미지의 일부의 출처는 검색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순풍산부인과 의찬이 근황?



 의찬이는 순풍산부인과에서 미달이의 친구 역할 등장한다. 극중에서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혼하면서 아버지인 찬우와 함께 살고있다는 설정인데 때문인지 어른스러운 모습이 특징인 배역이다.


(출처 : 구글, 1998년 당시 귀여운 얼굴)

(출처 : 구글, 표인봉과 함께 찍은 사진)


 순풍산부인과 미달이는 최근에도 TV 모습을 종종 드러내면서 근황에 대해서 많이 알려졌다. 하지만 순풍산부인과 의찬이의 경우 메스컴에 노출된 적이 거의 없어서 근황에 대해서 알려진바도 전혀 없다시피 하다.



 순풍산부인과 의찬이의 본명은 김성민으로 1991 2 18 생이다.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할 당시에는 8살이었고 2018 현재 그의 나이는 28살이다. 생각보다 나이가 많다.


(출처 : 구글, 요정컴미)


 그는 순풍산부인과 출연 이후 2000 부터 2002년까지 레전드 어린이드라마 요정컴미에서 주연으로 출연했다. 아마 요정컴미를 보신분들이 많아서 여기까진 알고 계신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요정컴미는 나름 476부작의 대작이었다)


(출처 : 구글, 슈퍼바이킹)


 김성민은 요정컴미 종방 이후 오랜 시간의 공백기를 가진다. 그러던 2006 이경규와 붐이 MC 맡은 슈퍼바이킹 이라는 프로그램 출연해서 어머니를 위하는 효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출처 : 구글, 한밤의 TV연예 에서 소개한 근황)

(출처 : 구글, 개그맨 황현희가 개콘에서 아역근황 소개중)


 그는 슈퍼바이킹 출연 이후에도 공백기를 보내게 된다. (정말 공백기가 많다...) 이후 공백기 때문이었는지 2011 4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과거 아역배우 스타 근황찾기에 순풍산부인과 의찬이 근황이 소개된다. (개그맨 황현희가 개콘을 통해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2011년에는 그가 20(한국나이 21) 이었다. 이로 미루어 보았을때 김성민은 20살이 되자마자 그해에 군복무를 시작 것으로 보인다.


(출처 : 구글, 미달이와 의찬이)

(출처 : 구글, 감자별 출연한 김성은과 김성민)


 군복무를 마친 그는 2013 TVN 시트콤감자별2013QR3’ 미달이 김성은과 같이 출연한다. 김병욱 연출가가 오랜만에 제작하는 시트콤에 다시금 출연하는 것이라 시선을 끌기도 했었다. 하지만 감자별 자체가 화제를 일으키지 못해서 화제가 되지는 못했다.


(출처 : 구글, TV조선 너의 등짝에 스매싱)


 감자별 이후 소식이 뜸하더니 얼마전 2017 12 시작한 TV조선 시트콤 너의 등짝에 스매싱에 뜨문뜨문 출연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등장인물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김병욱 연출가와의 인연으로 가끔씩 얼굴을 비칠 것으로 예상된다. (김병욱 연출가와의 인연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이렇게 순풍산부인과 의찬이의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필자는 그가 작품출연 빈도도 워낙 적고 중간중간 공백기도 많아서 다시 TV에서 볼수 있을까 생각을 한적도 있다. 하지만 최근 너의 등짝에 스매싱을 통해서 다시 브라운관으로 복귀 했다고하니 앞으로도 그의 활동이 기대된다.


정보가 도움이 됬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