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두번쨰 스무살로 데뷔한 이후 3년만에 여자 주연 자리를 꾀찬 미친 존재감의 배우 진기주. 리틀포레스트 김태리 친구 역할로 나오면서 세상에 얼굴을 알리더니 JTBC 미스티와 MBC 이리와 안와줘 여자 주인공 역할에 발탁돼 최근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죠. 그런 진기주 나이에 비해 화려한 경력이 있다는데요...
진기주 나이에 비해 화려한 경력 비결은?
진기주는 1989년 1월 26일 생으로 2018년 현재 한국나이로 30살입니다. 예측컨대 빠른 89 생이라 친구들은 31살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진기주 나이는 30살으로 여자 배우로서는 아주 어린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진기주 과거를 생각하면 배우로 성공한게 놀라워지는데요.
(▲대기업 출신 연예인 배우 진기주)
(▲진기주 과거 기자 출신)
진기주는 과거 삼성 SDS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삼성은 우리나라에서 알아주는 대기업이죠. 진기주 나이 23살에서 24세 쯤 삼성에 입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에서 근무하던 진기주는 취직 후 얼마뒤 꿈을 위해서 사직서를 냅니다.
이후, 자신의 고향인 강원도의 방송인 강원민방 G1의 수습기자로 3개월 간 근무합니다. 진기주 기자가 된 것이죠. 이때 활동한 모습은 각종 SNS를 통해서 많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수습기자 생활을 하면서 연기자의 꿈을 품고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똑부러지는 그녀의 연기만큼 머리도 좋았다...)
진기주 나이 26살이 되던 2014년 23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해 2015년 연예계에 발을 딛게 된것이죠. 진기주 나이에 비해 경력이 상당히 화려한 편인데요. 그 원인을 알아본 결과 진기주가 상당히 똑똑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영화 리틀포레스트 진기주, 김태리 친구역할)
진기주는 강원도 춘천지역의 명문고 춘천여자고등학교 출신인데요. 춘천여자고등학교는 춘천 지역에서도 가장 뛰어난 학생들이 재학중인 학교라고 정평이 나있습니다.(현재는 평준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또, 진기주 대학은 중앙대학교인데 컴퓨터공학, 신문방송학 을 복수전공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복수전공을 하는 건 쉽지가 않은데요. 게다가 공대와 신문방송은 두개 모두 타이트한 일정으로 악명이 높죠. 진기주는 상당히 똑똑한 인재이기 때문에 어린나이에 화려한 경력을 가직 수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물론 이쁘고 싹싹한 것도 기본이 되었겠지만!)
(▲진기주 데뷔 때부터 남다른 외모)
한편, 삼성 출신이자 기자 출신인 배우 진기주는 2018년 영화 드라마를 오가며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짧은 연기경력에 비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서 미래가 더 기대되는 배우기도 하죠. 주연 자리를 넘어 한류를 이끄는 여배우가 되기를 빌어봅니다. 진기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