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박보검이 이단 사이비 종교 신자라고? - 박보검과 예수중심교회 이초석 목사 논란 총정리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남자배우가 누구냐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박보검이라 답할 것이다. 박보검은 1993 6 16 생으로 2017 현재 25살의 젊은 배우이다. 과거응답하라 1988’에서 바둑소년 택이를 연기하면서 수많은 여성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에도 순수하고 바른 이미지로 각종 CF에서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박보검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올곧고 바른 이미지이다. 실제로도 품성이 좋고 인사성 바르기로 연예게에서도 소문이 자자하다. 인간이 아니라 신의 영역에 속한다라는 우스게소리가 있을 정도로 정말 바른 성품의 배우이다. 그런데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이 다니고 있는 교회의 기도행사 사진을 올려서 사이비 이단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다. 과연 박보검이 다니고 있는 교회는 사이비(이단)인지 샅샅이 알아보도록 하자.


황금낙타가 전하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야기

글과 이미지 ▶ Copyleft by GoldenCamel.

#Copyleft Copyright 반대말으로저작권의 공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용하실 때엔 출저를 밝혀주시는 센스!

# 포스팅의 글과 이미지의 일부의 출처는 검색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박보검 사이비 이단 논란?



 바른생활사나이로 알려진 박보검. 그는 데뷔 이후 오래동안 사이비 교회에 다니고 있다는 소문이 인터넷에서 돌았었다. 최근 사이비 논란에 불이 붙기 시작했다. 이유는 그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장의 사진때문이다. 


(출처 : 박보검 인스타그램)


 박보검이 올린 사진에는국가와 민족의 평화를 위한 기도성화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문제는 기도성화를 주최하는 단체가 예수중심교회인 점이다. 여기서, 예수중심교회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기독교 교단)으로 부터 이단으로 인정된 교회이다. 한마디로 사이비 종교라는 것이다.



 예수중심교회는 이초석 목사가 담당목사로 활동하고 있는 교회이다. 이초석 목사는 이단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목사다. (여기서, 이단이란 성경말씀을 다른방향으로 해석하여 끝이 다름을 의미하며 사이비와 같은 뜻으로 쓰이고 있다) 이초석 목사는귀신을 물리쳐서 질병을 치료해주겠다라며 사람들을 꾀어내기도 하고, 소리를 지르며 기도를 시키는 기괴한 종교활동으로 이름이 자자하다.


(출처 : 구글, 박보검과 이초석 목사)


 최근에는 박보검이라는 이름도 이초석 목사가보배로운 이라는 뜻으로 지어준 이름이라 알려져 이슈가 되고있기도 하다. , 박보검은종교적인 면을 떠나, 목사님의 삶을 통해서 지혜라는 것의 본질을 실감할 때가 많다. 본받고 싶은 사람이다라며 이초석 목사를 삶의 멘토로 꼽기도 했다. 만큼 박보검과 이초석 목사는 떼어놓을 없는 사이라 수있다. 


(출처 : 구글, 성가대 중인 어린 박보검)


 그렇다면 박보검이 이초석 목사와 예수중심교회를 믿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해답은 바로 박보검의 어린시절로 돌아가면 찾을 수있다. 과거 방송에서 박보검은신생아시절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에서도 포기할 정도의 상태였다. 그때 부모님께서 마지막 희망의 끈을 잡고자 교회를 찾았고 이후 신기하게도 병이 나았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부모님은 분명 교회와 이초석 목사를 신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을 것이다. 신념이 박보검에게 크게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박보검은 부모님의 사업실패로 오랜시간동안 가난과 싸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게 있어서 교회는 그가 믿고 의지할 있는 마지막 버팀목이었다. 그에게 교회와 이초석 목사가 크게 작용하는 것도 전부 이러한 바탕에서 비롯됬다. 그리고 그러한 신념이 있기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사진을 올리게 것으로 추측된다.


(출처 : 구글, 박보검 기도후기 자료)


 박보검은 과거에 있었던 사이비 논란에 대해서신천지 신자는 아니다. 나는 단지 평범한 기독교 신자일 이라며 밝힌바가 있다. 그는 이후 종교에 대해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왔으며 앞서 보았던 인스타그램 사진과 또한 아직 지워지지 않은채로 그대로 있는 상태이다.


(출처 : 구글)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박보검이 팬들에게 종교적인 포교활동을 하고 있는것 아니냐?’ 라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여기에 대해서는 팬들끼리도 왈가왈부가 많았다. ‘종교의 자유가 있는데 자신의 종교 사진을 올리는게 어떻냐라는 의견과종교의 자유를 떠나 이단을 홍보하는 것이 옳은가하는 두가지 관점 이었다. 개인적으로 박보검이 어린 청소년에게도 파급력을 행사하는 스타이기에 종교관련 글을 게시하는 것은 조금더 신중해야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물론, 그의 종교적 자유와 표현의 자유에 대해서는 두말할 없이 인정한다)



 P.S 박보검이 신앙활동을 하고있는 예수중심교회의 이초석 목사와 관련된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 보았다. 사실 필자는 이단과 사이비에 대해서 어떠한 악감정이 없는 중립적인 무교인이다. 여러분들도 중립적으로 해당 종교를 바라볼 필요성을 느껴서 수많은 영상중 한개의 영상을 링크하도록 하겠다. 박보검 사이비 이단 논란에 대해서 남은 판단은 여러분의 몫으로 남기는 걸로 하겠다.


(출처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