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강다니엘 진짜 이름 강OO?

 프로듀스 101 시즌2 1위의 주인공 강다니엘. 그는 대형견미 물씬 풍기는 강아지상에 담백한 무쌍으로 수많은 여성 팬들을 사로잡았다. 그는 프로듀스 시즌2 당시 키에서 나오는 귀여운 매력에서 많은 사람이 갭모에를 느꼈고 최종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강다니엘의 인기가 치솟다보니 강다니엘 진짜 이름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게 되는데...


황금낙타가 전하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야기

글과 이미지 ▶ Copyleft by GoldenCamel.

#Copyleft Copyright 반대말으로저작권의 공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용하실 때엔 출처를 밝혀주시는 센스!

# 포스팅의 글과 이미지의 일부의 출처는 검색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강다니엘 진짜 이름 OO?



 최근 아이돌 그룹 멤버중 가명을 쓰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늘었다. 수많은 아이돌 중에 살아 남기 위해서 가명을 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본명을 때보다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건 사실이니까 말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도 김사무엘 라이관린 특이한 이름을 가진 참가자가 많았다. 강다니엘 또한 특이한 이름을 가진 참가자로 주목을 받았다. 네티즌들은 강다니엘 진짜 이름이 무엇인지 강다니엘 가명인지 실명인지 궁금해했다.


(출처 : 구글, 강다니엘 멍뭉미 뿜뿜)

(출처 : 구글, 강다니엘 너의 이름은?)


 사실 강다니엘 본명은 강의건 이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을 발음하는 너무 어려워해서 강다니엘로 개명했다. 강다니엘은 부산 출신이라 주변 부산 친구들이발음을 못해서강으거니이런식으로 발음을 했다고 전해진다. (강의건 이라는 이름도 특이하긴 했다)


(출처 : 구글, 마 강으거니!)

(출처 : 구글, 저 강의건 아닌데요?)


 개명 이후 강다니엘 진짜 이름은 강다니엘이 됐다. 다니엘 이라는 이름은 그가 어렸을 적부터 세례명으로 사용했던 다니엘에서 따왔다고 한다. 이름이다니엘이라 외국인으로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부산출신 한국인이다.


(출처 : 구글, 워너원 센터 강다니엘 나야나)


 개인적으로 강다니엘 진짜 이름인 강의건 대신 강다니엘로 개명한 것은 신의 였다 생각한다. 프로듀스 101 처럼 여러명의 참가자가 경쟁하는 서바이벌 포맷에서 특이한 이름은 도움이 많이 된다. 특히 분량을 챙기기도 어려운 방송에서 컷이라도 잡히는 인지도에 영향이 크다. 그런 점에서 강다니엘은 이익을 봤다고 생각한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그룹 워너원은 2017 MAMA, 2017 멜론 뮤직 어워즈 등에서 신인상을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2018 워너원과 강다니엘은 과연 어떤 전설을 써내려갈지 기대된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