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에서 최고액의 출연료를 받고 있는 탑배우 우리의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최고의 출연료를 받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바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쓰러져가던 마블을 일으켜세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2008년 개봉된 아이언맨1은 약 6357억 이라는 말도안되는 대기록을 세우며 마블영화 흥행의 신호탄을 쐈다. 그리고 그 아이언맨 대본에 숨결을 불어넣은 것이 바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였다. 그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재산이 어마무시 하다는 소문이 있다고 하는데...
황금낙타가 전하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야기
글과 이미지 ▶ Copyleft by GoldenCamel.
#Copyleft는 Copyright의 반대말으로, 저작권의 공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용하실 때엔 출저를 밝혀주시는 센스!
#본 포스팅의 글과 이미지의 일부의 출처는 검색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재산 얼마?
사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아이언맨을 찍기 전까지 탑배우라고 말하기는 좀 거시기 했다. 그는 오랜시간 동안 마약에 빠져있었으며 주변 사람들도 그를 많이 떠났다. 그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버거킹 와퍼 맛을 느끼지 못하는 자신을 보고 마약을 끊은 것은 아주 유명한 일화이다.
(출처 : 구글, 아이언맨 그 자체인 로다주)
(출처 : 구글, 아이언맨 속 버거킹 장면)
그렇게 마약과 이별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엄청난 재산과 만나게 된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아이언맨1 출연료로 한화 약 5억원의 출연료를 받았다. 그런 그가 어벤저스2(에이지오브울트론) 출연료로 약 951억을 받았으니 어림잡아 200배 이상 몸값이 오른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밀당을 잘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태도도 한몫했겠지만)
그리고 이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개봉할 어벤저스3(인피니티워) 출연료로 한화 약 1200억 가까운 돈을 받기로 약속을 했다고 한다. 이런 터무니 없이 큰 돈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출연 여부에 따라 영화 흥행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돈을 더줘서라도 아이언맨이 출연하면 사람들이 더 많이 영화를 보러온다는 것이다.
(출처 : 구글, 아이언맨 촬영중)
(출처 : 구글, 아이언맨)
여튼 이렇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출연료를 대충 합산을 해보면 약 2500억원 정도 된다. 정말 엄청난 액수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건 단순히 출연료만을 합했을 때의 수치라는 것이다. 그가 아이언맨으로서 보여준 아이덴티티와 그 상품성에 대한 가치는 매겨지지 않았다. 또, 그의 말리부에 있는 대저택과 그가 설립한 영화사 등의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자산을 모두 합친다면 대략 4000억원에 육박하는 재산을 가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출처 : 구글, 150억원 대 말리부 대저택)
(출처 : 구글, 말리부 대저택 내부 모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재산 4000억원이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아서 비교 대상을 찾았다. 얼마전 국민 첫사랑 수지가 서울 삼성동에 빌딩을 하나 샀는데 그게 37억 이었다. 그런 건물이 약 100채가 있어야 겨우 4000억원 정도 될까 말까한다. 정말 엄청난 금액이 아닐수가 없다.
이렇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재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4000억원 대 재산을 보유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사실 앞으로도 출연료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재산은 더 불어날 것이란 이야기다. 개인적으로 그가 없는 아이언맨은 상상조차 할 수 없기에 높아져가는 몸값에도 그가 계속 아이언맨으로 남아주길 바래본다. 한편, 로버트 다우니가 출연하는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는 2018년 4월 개봉 예정이다. 그의 익살스런 아이언맨 연기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