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페이스에 명품 바디쉐잎이 매력포인트인 아옳이 김민영. 그녀의 직업은 모델이지만 실제로는 그냥 아옳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김민영이라는 이름보다도 그냥 아옳이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다. 과연 아옳이 김민영이 이름을 잃어버린 이유와 아옳이 뜻은 무엇인지 궁금해지는데...
아옳이 뜻 대체 뭐길래?
아옳이 김민영은 18살 때 부터 수려한 외모로 모델 활동을 해왔다고 한다. 이것 저것 사업에도 손을 댔다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OGN(온게임넷) 하스스톤 방송에 참여하면서가 시작이다.
하스스톤은 대한민국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를 만든 블리자드에서 개발한 카드게임이다. 하스스톤 초창기에 온게임넷을 통해서 하스스톤 아옳옳옳 이라는 방송이 전파를 탄다. 이때 김민영이 방송에서 메이드 복장을 입고 미모 뿜뿜을 하게되면서 유명해진다.
(▲하스스톤 광고모델로도 일했다...)
(▲하스스톤 아옳옳옳 아옳이 김민영 방송분)
하스스톤 아옳옳옳에서 아옳옳옳(쓰기도 어렵;;)은 게임 캐릭터 멀록 울음소리를 한국말로 풀어쓴 것이다. 별다른 뜻은 없고 그냥 아옳옳옳 멀록 우는소리를 표현한 것이다. 이때 옆에서 등장하던 모델 김민영이 그냥 아옳이 라는 애칭을 갖게됬다.
아옳이 뜻은 사실 큰 의미 없는 하스스톤 게임 캐릭터 멀록 울음소리에서 기원했다. 아옳이 뜻을 굳이 붙이자면 하스스톤 아옳옳옳 방송 진행자에게 붙은 애칭이라고 하면 가장 정확할 것이다. 여튼, 이런 이유로 아옳이 김민영은 본명 마저 잃은채 아옳이가 됐다.
(▲귀여운 외모는 그녀의 차밍 포인트)
(▲딩동댕~ 가즈아 아옳이!)
한편, 아옳이 김민영은 최근 트위치 TV를 통해서 개인 방송을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게임은 그닥 잘하는 편은 아니긴 하지만 여러 방송을 통해 경험을 쌓은 터라 방송이 재미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트위치 TV 아옳이 방송을 찾아보길 바란다.